2024년 07월 0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성우창

suc@ekn.kr

성우창기자 기사모음




조광페인트, 조선 호황 사이클 속 수혜주 [리서치알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1 08:15
조광페인트 CI

▲조광페인트 CI

리서치알음이 1일 보고서를 통해 조광페인트에 대한 투자의견 '긍정', 적정주가 1만1500원을 제시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전체 페인트 시장에서 건축용, 자동차, 조선의 수요가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조선은 특수 페인트가 사용됨에 따라 타 전방 산업 대비 이익률이 높다"며 “최근 조선사들의 대규모 수주와 연동돼 선박용 도료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조선업 호황이었던 시절, 선박용 페인트 규모가 건축용보다 많았던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조선 호황 사이클에서 선박용 페인트 업체들이 큰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다.


조광페인트는 공업, 건축, 전기전자, 조선 등에 활용되는 페인트(도료)회사로 선박용 도료 관계사인 '조광요턴'의 실적 기여도가 크다. 특히 최근 선박용 페인트 시장에서 동사의 제품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시장점유율이 상승 중이다. 올해 최대 수혜로 시장점유율 1위 달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 연구원은 “조선 산업 공정에 있어 수주-도장 간 2년이라는 시차에 따라 2022년부터 시작된 한국 조선업의 호황은 2024년 실적 증가로 연결될 전망"이라며 “조광요턴은 노르웨이 요턴사와 50대 50 지분으로 만든 합작사로, 2023년부터 턴어라운드를 시작해 조광페인트 실적에 반영 중"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