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가 상반기에만 신규 고객 194만명을 유치했다.
케이뱅크는 6월 말 기준 누적 고객 수가 1147만명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말 953만명에서 반 년 만에 194만명 증가했다. 전년 동기(41만명) 대비 5배 가까이 늘었다.
여수신도 전년 대비 늘어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6월 말 수신과 여신 잔액은 21조8500억원, 15조6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8%, 23.7% 늘었다.
올해 '생활'과 '투자' 영역에서 선보인 다양한 상품·서비스가 고객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했다. 먼저 케이뱅크가 상반기 선보인 특판 상품들이 완판 행진을 이었다. 삼성AI 라이프 챌린지박스, 신규 고객 대상 연 10% 금리 적금 특판 등은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됐고 추가 실시한 앵콜 판매도 빠르게 소진됐다. '돈나무 키우기'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이용 고객이 약 140만명에 달한다. 일상생활에서 매일 케이뱅크 앱에 출석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최대 10만원까지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투자 영역에서 지난 4월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 '비상장주식 시세조회' 서비스는 출시 두 달여 만에 46만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누적 이용건수는 171만건에 달한다. 지난 5월 선보인 '실물 금 구매' 서비스는 아직 일반인에게 금 투자가 보편적인 투자방식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출시 한 달여 만에 이용 고객이 3만명을 넘어섰다.
한편 케이뱅크는 지난달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월 실시하는 타운홀미팅인 '소통미팅'을 개최하고 상반기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소통미팅은 최우형 케이뱅크 행장이 주요 실적을 발표하며 직원들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또 상장예비심사 청구 진행상황을 전하며 성공적인 기업공개(IPO)로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자고 격려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가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투자 허브라는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더 좋은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