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하남시의회 “불망초심, 새로운 2년 힘찬 출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0:27
하남시의회 1일 제9대 후반기 개원식 개최

▲하남시의회 1일 제9대 후반기 개원식 개최. 제공=하남시의회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신임 금광연 의장과 정병용 부의장을 비롯해 하남시의회 의원들은 1일 오전 9시 창우동 소재 현충탑을 찾아 헌화-분향을 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넋을 위로하고 그 뜻을 기렸다.


이어 하남시의회 1층 로비에서 열린 '제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 개원식'에는 금광연 의장, 정병용 부의장, 전-현직 의장단, 시의원 및 하남시 의정동우회 회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후반기 시작을 축하했다.


시의원들은 전반기 의장단의 지난 2년간 의정활동 성과에 대한 감사의 뜻과 노고에 경의를 표하고 후반기 의정활동에 대한 바람 등 환담을 나누면서 새 출발을 다짐했다.


금광연 제9대 하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금광연 제9대 하남시의회 후반기 의장. 제공=하남시의회

특히 시의원들은 “임기 후반기가 아니라 새로운 2년을 시작한다는 각오로 임기 첫날에 품었던 초심을 잊지 않는 '불망초심(不忘初心)' 자세로 시민 뜻을 한결 같이 받들겠다"고 약속했다.


금광연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9대 하남시의회는 사상 초유의 여야동수 구도에서 출범해 안팎으로 우려가 컸지만 우려를 불식시키고 지난 2년간 민의에 부응하고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결과, 새로운 하남으로 나아가는 토대가 구축되고 확실한 변화로 가는 기반이 다져졌다"며 “제9대 의회 임기 후반기를 맞이하는 저와 동료의원 각오와 다짐이 더욱 굳고 새로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후반기 의회는 시민중심의회-품격있는의회-약자동행의회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더하고, 부족한 것은 채우며, 잘못된 것은 고쳐서 하남 발전과 시민행복을 일궈내겠다“며 "2년 후, 하남시의회가 우리나라 지방자치 성숙과 지역 정책결정자 혹은 감시자로서 책무를 다했다는 평가와 칭찬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과 선배-동료의원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남시의회 1일 제9대 후반기 개원식 개최

▲하남시의회 1일 제9대 후반기 개원식 개최. 제공=하남시의회

박순창 하남시의정동우회장(제4대 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제9대 후반기 하남시의회가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시민 기대에 부응하고, 그동안 전통을 이어받아 더욱 성숙한 의회로 발돋음하기를 기원한다“며 “무엇보다 하남 전역을 세심하게 보고, 듣고, 시민 입이 되는 의정활동으로 33만 하남시민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10명 의원 모두 남은 임기에 최선을 다해 달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의회는 6월28일 제331회 임시회를 개회해 후반기 의회 의장에 금광연 의원(국민의힘), 부의장은 정병용 의원(더불어민주당)을 선출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장에 정혜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자치행정위원장에 임희도 의원(국민의힘), 도시건설위원장에 최훈종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