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청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3 15:0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3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7월 직원 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도청 직원 700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등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갑질 out 청렴 in 경북 청렴교육 실시

▲이철우 도지사가 경북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경북도

이번 행사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도는 시점에서 2025 APEC 정상회의와 전국 최다 정책특구 유치 등 성과를 이룬 직원들을 격려하고, 지방시대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해 저출생 극복과 민간투자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이 초청돼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권한 남용 금지, 감독기관의 부당 요구 금지 등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해 사례 중심의 토론이 진행됐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청렴노력도 1등급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도지사가 직접 청백리 회의를 주재하며 도민 생활과 밀접한 공사, 용역, 보조금, 민원 등 4대 대민업무의 만족도와 청렴 체감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공무원의 최고의 덕목은 청렴"이라며, “청렴한 공직자들 덕분에 도민의 신뢰가 쌓이고 경북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었다"고 강조하며, “지방이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휘하자"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