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타이어, 상용차 전용 ‘스마트플렉스 AH51+’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16:19
한국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한국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대형 카고 트럭, 트랙터, 덤프트럭 전륜용 타이어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SmartFlex AH51+)'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상품 '스마트플렉스 AH51+'는 기존 '스마트플렉스 AH51'의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더욱 향상된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대형 카고 트럭, 트랙터, 온로드 덤프트럭 전륜용 프리미엄 타이어다.


신제품은 타이어 주행 방향과 동일한 각도로 약 400m의 스파이럴코일(고강도 와이어)을 감싼 5벨트 구조를 적용해 벨트 내구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강화된 케이싱으로 트레드 벗겨짐(버스트) 사고를 최소화했고 트레드 변형 최소화, 접지 형상 개선을 통해 마일리지 성능 또한 대폭 개선했다.


또 그루브 폭을 넓히고 그루브 내부에 화살촉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해 돌끼임을 최소화하고 끼인 돌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패턴 디자인을 최적화했다.




이밖에도 카카스, 비드 구조 최적화, 비드 전용 신규 컴파운드 적용을 통해 기존 상품 대비 비드 내구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마모 진행 정도에 따라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히든그루브'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한국타이어는 다음달 31일까지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ress)'의 멤버십을 통해 신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개당 2만원의 GS칼텍스 모바일 주유 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TBX 여름맞이 프로모션' 혜택이 신상품 구매 시에도 중복 적용된다. TBX 멤버십 회원,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지급된 할인 쿠폰과 신한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