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문화재단, 가루나무모래흙-견생조각전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01:41
의정부문화재단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 포스터. 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대형 기획전시 프로그램 <이영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과 <2024년 견생조각전>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어린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꼭 가는 체험이자 꾸준한 만족도로 최고 수준 어린이 체험이란 타이틀을 놓치지 않은 <이영란 작가의 NEW 감성체험 '가루나무모래흙'>이 7월6일부터 9월15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체험전은 그동안 '가루야 가루야', '나무야 나무야', '모래알은 반짝' 등 자연 소재 오브제를 통해 특유의 감성체험 콘텐츠를 선보여온 이영란 작가 대표 레퍼토리 작품이다.


흙, 물, 나무, 종이, 얼음, 밀가루, 돌가루 등 자연 소재를 작품 중심으로 끌어들여 그들만이 갖고 있는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무대 위에 풀어내며 아이들에게 시각-촉각-청각-후각 등 모든 감각을 총체적으로 사용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독특한 체험놀이를 선보인다.


이번 체험전은 밀가루-모래-흙-나무로 구성된 4개 방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적 풍요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관람료는 1인 2만5000원에 사전예매 할인이 진행 중이며, 체험전 특성상 회차당 정원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관람 문의 및 예매는 '네이버 '가루나무모래흙 의정부' 검색' 또는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9월 체험전 예매는 7월16일 오후 3시 오픈된다.


의정부문화재단 '2024년 체험 견생조각전'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2024년 체험 견생조각전' 포스터. 제공=의정부문화재단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이는 <2024 의정부문화재단과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체험 견생조각전>은 7월12일부터 10월12일까지 개최된다.


현대조각 저변 확대와 의정부문화재단의 예술공간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크라운해태의 아트밸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원로-중진 작가들 스틸, 철, 레진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표현한 수준 높은 10개 작품을 의정부문화재단 야외광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024 의정부문화재단과 크라운해태가 함께하는 체험 견생조각전>의 세부내용 문의는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