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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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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종희 KB금융 회장 “고객이 체감해야 진정한 디지털 혁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5 15:54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전경.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경쟁력을 끌어올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KB금융그룹은 이달 4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본격적인 생성형AI 시대의 도래에 대응하고,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자 '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전략 발굴을 위한 발표 세션에 이어 AWS(Amazon Web Service)와 같은 생성형AI 전문기업이 전달하는 '생성형AI의 최신 기술동향과 활용사례'를 담은 특강 세션으로 구성됐다.


KB금융 전 계열사의 디지털·IT 부문 경영진 50여명은 ▲생성형AI 기술의 내재화, ▲ 비대면·디지털 중심의 코어뱅킹 현대화, ▲마이데이터 기반의 계열사 간 협업 전략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진정한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때 이뤄지는 것"이라며, “디지털·AI는 KB금융의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이므로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그룹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생성형AI를 비롯한 최신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매 순간마다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금융은 금융권 최초로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지주를 포함한 9개 금융 계열사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그룹 공동 생성형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2022년 10월 수립한 금융권 최초의 AI윤리기준을 바탕으로 AI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AI거버넌스 프레임도 연내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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