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참가…홍천 국가항체클러스터관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1 15:25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관

▲홍천군은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에 참가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관을 운영하고 있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과 (재)강원테크노파크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바이오의약품 벨류체인을 아우르는 바이오 제약전시회이다.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해외진출 방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 6월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에 선정됐으며 홍천 국가항체클러스터를 대한민국 바이오신약 후보물질 연구공급기지로 조성해 국가 바이오의약품산업의 한 축으로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에서는 면역항체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관련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입주 공간, 장비 및 기술 지원, 인력양성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가바이오특화단지 선정 성과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가했다.




앞으로 군은 홍천 국가항체클러스터를 공간적 거점으로 하는 바이오 국가특화단지 홍보를 더욱 강화해 바이오 벤처기업의 전초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바이오산업의 국가 벨류체인 생태계를 강화해 산업구조 고도화를 목표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장용기 미래성장추진단장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선정으로 국비지원에 근거가 마련된 만큼 이번 박람회 참가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