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이 마녀공장의 중장기 성장성에 주목하는 의견을 냈으나,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23일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024년 4분기 매출액은 3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전년 대비 7.5%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는 클렌징 제품은 국내에서 쌓은 브랜드력을 기반으로 7월부터 미국 코스트코와 얼타뷰티 등 해외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의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며 “카테고리별 매출 비중은 클렌징 62%, 스킨케어 제품 17%, 앰플/세럼 16%"라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총판 교체 영향 등으로 중국 매출이 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4% 감소했으나, 내년 1분기부터는 신규 총판과의 계약 완료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미국의 할인점 중 하나인 타겟의 온라인 채널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이를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판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단기 실적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회사의 글로벌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의 확장과 중국 시장의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