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냉면이 관광상품?…의정부하루여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2 07:48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하루여행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하루여행 포스터. 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여름철 대표 음식인 냉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한국인 소울푸드다. 그렇다면 냉면과 관광이 만나 관광 상품을 만들어낸다면 어떨까?


올해 5월, 의정부 사계절을 테마로 한 로컬투어 <의정부하루여행> 여름 시즌 코스인 '의정부냉면성지순례' 예약이 오픈되고 3일 만에 매진되는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의정부하루여행은 의정부 법정문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지역 특화 콘텐츠와 문화관광 자원 발굴을 위해 의정부만의 매력적이고 특별한 장소, 이색 체험활동을 통해 진정한 로컬 경험을 제공한다.


의정부 평양면옥 냉면

▲의정부 평양면옥 냉면. 제공=의정부문화재단

봄에는 의정부미술여행을 비롯해 △여름–의정부냉면성지순례 △가을–의정부이색도서관여행 △겨울–의정부블랙투어 등 4개의 사계절 이색 테마로 개발됐다.


이 중 7월에 떠나는 여름 시즌 코스 의정부냉면성지순례는 의정부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구성됐다.




예부터 의정부는 평양냉면 성지로 불린다. 흔히 평양냉면 양대 축으로 불리는 서울 중구 필동면옥과 을지면옥 원조집으로 유명한 의정부 '평양면옥'이 바로 그곳이다.


의정부냉면성지순례는 바로 그 원조집 평양냉면을 맛보고,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의정부음악도서관을 거쳐 의정부의 대표적인 이색 카페에서 즐기는 시원함과 여유를 경험하게 된다.


여기에 체험활동으로 의정부컬링경기장에 들러 전문강사와 함께 컬링 강습 후, 직접 스톤을 던지며 컬링경기도 즐길 수 있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하루여행 깃발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하루여행 깃발. 제공=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의정부문화재단 대표는 12일 “의정부를 대표하는 먹거리와 특색 있는 공간에서 주는 오감 만족, 의정부하루여행을 통해 시민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내길 바란다"며 의정부하루여행에 대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권했다.


의정부에서 즐기는 시원한 더위사냥인 의정부하루여행 여름 시즌 코스- 의정부냉면성지순례는 오는 7월 총 3회차(7월20일, 24일, 27일)가 진행된다.


의정부하루여행의 가을, 겨울 시즌 코스는 오는 8월 오픈될 예정이다. 여행 참가 세부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또는 테마캠프여행사(themecamp.co.kr) 의정부하루여행 전용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