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CJ제일제당 비비고, 인천공항 면세점에 단독매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6 11:26

포장김∙김치 외국인 인기 K-푸드·세트 판매
연말까지 터미널 2곳에 매장 4개 확대 운영

제일제당 비비고 단독매장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에 개점한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단독매장 모습.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비비고'가 국내 가공식품 브랜드 최초로 면세점에 단독매장을 진출시켰다.


CJ제일제당은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 내 신세계·신라면세점 2곳에 비비고 단독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단독매장은 포장 김·김치 등 방한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K-푸드 인기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눈길을 끄는 상품은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로, 외국인이 직접 김밥을 만들 수 있도록 김밥김·햇반 솥반 등으로 구성된 '비비고 김밥키트'와 다양한 종류의 김치로 꾸린 '비비고 김치 선물세트' 2종류이다.


아울러 글로벌 연예기획사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Ⅹ우떠(Wootteo)' 제품도 K-팝 관광객의 인기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브랜드의 떡볶이·붕어빵·만두 등이 포함돼 있다.




CJ제일제당은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에 이어 올해 연말까지 제2여객터미널 내 신세계·신라면세점에도 추가 입점해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김보배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매니저는 “외국인 관광객이 출국하기 전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꼭 들르는 장소로 비비고 매장을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