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1개월 안마봉사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7 10:13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안마봉사' 현장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안마봉사' 현장. 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는 6월21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오금동 내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안마봉사를 하는 '세대공감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세대공감 자원봉사는 오금동 주민자치회 마을계획 분과가 진행하는 2024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군포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봉사단체인 보리사랑회, 재능기부자,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과 협력해 세대 간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진행됐다.


6월21일부터 세대공감 자원봉사는 5주간 오금동 내 7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돼 7월12일 율곡아파트 경로당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역시 오금동 주민자치위원, 보리사랑회 회원, 재능기부자,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25명이 참가했다. 색소폰 연주와 함께 시작된 안마봉사는 보리사랑회 발마사지와 주민자치위원들의 손마사지 등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안마봉사' 현장

▲군포시 오금동 주민자치회 '경로당 안마봉사' 현장. 제공=군포시

마사지를 받은 율곡아파트 경로당 한 회원은 “마사지도 시원하고 노래와 함께하니 오랜만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오금동 주민자치회 이성민 마을계획분과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해 보람을 느꼈고 무엇보다 지역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소외되지 않는 오금동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운교 오금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주도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해 진행하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을 통해 우리 동의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좋은 사업들을 진행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활발히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