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 분야 전문 교육기관인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부학장 박선희, 이하 국호전)가 최근 사단법인 한국커피로스터연합(Coffee Rosater's Alliance of Korea 이하 CRAK)과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산학협정식은 국호전 글로리아타워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매거진을 활용해 커피 관련 정보 제공 ▲에스프레소·로스팅·브루잉 등의 각종 국내·세계 대회를 운영 및 심사 ▲커피 문화 발전을 위한 교육과 기술 질적 향상 추구 ▲커피 생산 지역 투어 및 교류 등 커피 분야에 활발한 활동 ▲세계 최초 무산소 발효 커피 로스팅 대회 개최 등을 약속했고 앞으로 각종 행사와 공통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커피로스터연합은 국내 로스터 협회 및 연합 중 전문적이고 공신력 있는 단체로, 각종 국내·세계대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커피 관련 교류를 증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과 교육, 기술혁신을 통해 한국적 커피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국호전에서 '제12회GCA ANAEROBIC 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해당 대회의 운영 전반을 적극 지원한 '국호전 서포터즈'를 통해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박선희 국호전 부학장은 “이번 산학협정으로 국호전의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양질의 실습 기회를 풍부하게 얻게 될 예정"이라며 “커피 전문인들과의 유익한 교류를 통해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호전은 현재 2024학년도 후기, 2025학년도 전기 신입생·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기간 내 등록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특별 장학금이 지급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이다.
고3, 검정고시 합격자, 재수생, 대학중퇴자, 만학도 등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울러 50~60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니어 아카데미 과정도 모집 중이다. 관련 문의는 국호전 홈페이지 또는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