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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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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지식 없어도 컨설턴트 도전...삼성생명, 시스템 어떻길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4 17:13
삼성생명.

▲전업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근무하며 보람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삼성생명)

전업주부,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근무하며 보람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생명이 체계적인 교육, 영업지원 시스템으로 컨설턴트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4일 삼성생명이 자사 컨설턴트 직원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직업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5%가 컨설턴트 직업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 중 77.6%는 컨설턴트 직업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겠다고 답했다.


실제 컨설턴트 추천 의향을 보인 삼성생명 컨설턴트 63.3%는 주변 지인에게 컨설턴트 직업을 추천하고, 함께 근무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컨설턴트들이 직업에 만족하는 주요 이유로는 '노력한 만큼 성과에 따른 인정과 보상'이 34.5%로 가장 컸다. 이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 환경'(27.5%)', '정년 없는 평생 직업(26.3%)', '금융전문가로서의 성장(7.9%)' 등이 뒤를 이었다.


다양한 직업군 출신의 사람들이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점도 눈길을 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활동하기 전 직업으로 전업주부가 35.4%로 가장 많았으며, 급여생활자(29.1%), 자영업(25.1%), 영업직(10.4%)도 다수였다.




이들은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도전하며 '보험 영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46.6%)'과 '고객 발굴의 어려움(32.7%)' 등을 걱정하기도 했다. 전업주부나 자영업자 등 다른 분야에 종사했던 이들은 보험 영업 관련 지식이 부족해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걱정을 체계적인 교육과 영업지원 시스템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컨설턴트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생금융전문가로서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꼽은 직업 추천의 주된 이유 역시 '체계적인 교육 및 영업지원 시스템'이 70.1%로 가장 많았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컨설턴트들이 어려움 없이 영업 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삼성생명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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