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제70회 백제문화제, 9월 28일 개막···프로그램 확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5 10:44

‘백제의 문화, 제70번째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9일간 개최

.

▲지난해 개최된 대백제전 모습(사진=공주시)

공주=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공주시는 제70회 백제문화제가 '백제의 문화, 제70번째 위대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


25일 시에 따르면, 주요 행사는 공주 금강신관공원, 공산성, 무령왕릉, 제민천 일원에서 열린다.


공식 개막식은 9월 28일 오후 7시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열리며, 폐막식은 10월 6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백제문화제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재정립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총 25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특히 '뉴 웅진판타지아'는 실감형 융복합 공연으로 변신하여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진묘수를 스토리텔링하고, 다양한 무대장치를 활용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백제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웅진성 퍼레이드'는 올해 시민이 주도하는 형태로 돌아오며, '무령왕의 길'은 공산성 일원에서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그 외에도 '백제혼불채화', '웅진백제 5대왕 추모제', 전통 민속 공연, 제민천 아트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야간에는 웅진백제등불향연과 웅진백제별빛정원 등으로 백제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계획이다. 공주시백제문화선양위원회는 시민참여단을 구성해 축제 준비에 시민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백제의 역사문화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