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주시,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와 ‘365 열린시장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5 09:49

영주=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주시지구협의회 회원 16명을 시장실로 초대해 'Saving Lives,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이라는 주제로 '365 열린시장실'을 운영했다.


'365 열린시장실' 운영

▲박남서 영주시장과 참석자들이 현안에 대해 가감 없이 소통하고 있다. 제공-영주시

이번 만남은 봉사회 회원들의 생생한 봉사 경험과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현안에 대한 가감 없는 소통이 진행됐다.


논의된 주요 사항으로는 △적십자봉사회 지원 조례 제정 △읍면동별 봉사회 결성 △지역 특색 반영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센터 시설 개선 등이 있다.


신영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는 인도주의 정신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많은 분께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취약계층 지원과 재난 대비 활동 강화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남서 시장은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시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지난 5월부터 매월 '열린 시장실'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시장이 1일 민원실장이 되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민행복민원실'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앞으로도 '365 열린시장실', '현장소통 Run to you', '시민행복민원실' 등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신속히 반영하고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