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수도권 최초 첫돌 축하금 지급기념 ‘투맘쇼’ 호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7 21:02
박승원 광명시장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주재.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가 수도권 최초로 도입한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을 기념해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투맘쇼(To Mom Show)'를 개최됐다.


이날 투맘쇼는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와 첫돌 영아 가족에게 육아 노고를 잊고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80여명이 참석했다.


광명시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개최

▲광명시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개최. 제공=광명시

투맘쇼에는 7월 첫돌을 맞은 아기시민이 초대됐고, 개그우먼 김미려-김경아-조승희가 육아로 지친 엄마·아빠를 응원하고 공감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치유를 제공했다.


특히 김미려와 김경아는 토크쇼에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본인 일화를 소개하며 참석자와 육아 고충과 기쁨을 함께 나눠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아기엄마는 “아이 첫돌을 모두 함께 축하해줘 고맙고 광명시에서 지원한 첫돌 축하금은 아이 키우는데 유용하게 쓸 예정"이라며 “속 시원하게 풀어내는 엄마들 이야기에 스트레스도 풀리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광명시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개최

▲광명시 26일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사업 시행' 기념 '투맘쇼' 개최. 제공=광명시

박승원 광명시장은 “육아하는 엄마-아빠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라서 의미가 컸다"며 “사회가 함께 아이를 기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육가정을 위해 더 많은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올해 아이조아 첫돌 축하금 지원 대상은 2023년 1월1일 이후 출생해 첫돌을 맞은 대상 자녀의 부모다. 출생일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첫돌 대상 자녀와 주민등록상 동일세대원으로 등재돼 있어야 한다.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첫돌을 맞은 날로부터 2세가 되기 전날까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