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토스, ‘티몬·위메프 결제 건’ 환불 개시...어떻게 하나 봤더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8 20:12
토스

▲토스.

토스가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가 벌어진 티몬, 위메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 절차를 개시했다.


28일 토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날 오전(27일 늦은 밤)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티몬·위메프 결제 건 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 절차 안내'를 개시했다.


이 회사는 이달 26일부터 티몬, 위메프 분쟁(이의제기) 접수 창구를 통해 분쟁을 중개했다. 이어 이날부터 결제, 이용, 배송 상태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고, 환급을 시행하기로 했다.


티몬, 위메프 결제 건에 대해 환불 및 취소요청을 원하는 소비자는 토스앱 내 고객센터, 전화 혹은 채팅상담, 토스사용문의를 거쳐 티몬결제내역문의 혹은 결제관련문의에 접속하면 된다.


카카오톡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토스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고, 채팅으로 문의하기에서 티몬/위메프 결제관련문의, 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토스는 접수한 내역과 티몬, 위메프 환불 실패 이력 등을 자체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 배송상태, 이용상태 등을 파악해 최대한 빠르게 환불 및 취소 안내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접수된 환불 및 취소 신청에 대한 검토 결과는 문자 혹은 토스 앱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토스 측은 “추가 피해 확산을 최소화하고, 기존 결제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자체 취소, 환불 신청을 개시한다"며 “고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