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동양생명, 어린이 경제교육 앞장…‘수호천사와 함께하는 경제환경캠프’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30 18:00
동양생명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

▲동양생명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초등학생 대상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

동양생명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연수원 '동양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초등학생 대상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지구별 어린이 경제환경캠프'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경제와 환경을 주제로 한 보험업계 최초의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 이슈인 '환경'에 대한 커리큘럼을 추가해 기획 단계부터 기존 금융사들이 주로 진행하던 경제 캠프와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캠프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을 확립시키는 동시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초등학생 4~6학년 자녀를 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아 추첨을 통해 선발된 4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경제를 주제로 진행한 첫째 날에는 경제 전반의 이해를 도와주는 '경제이해 ABC 특강'과 '나를 위한 체크카드나 보험 등 금융상품 만들어 보기' 등 흥미롭게 경제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환경을 주제로 진행한 둘째 날에는 '지구환경을 지켜라!'를 주제로 30초 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또한 '경제환경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캠프엔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우수 환경영상을 만든 팀들을 시상하고, 참석자들에게 수료증 및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참가 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습득하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어린이 캠프나 1사1교 금융교육 등 우리나라 미래인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과 지원에 적극 앞장서며,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