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 우수학습도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31 09:08
k-시흥시 교육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k-시흥시 교육도시 캐릭터 해로-토로. 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교육부가 주관한 '2주기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교육부는 2021년 평생학습도시 '1주기 재지정 평가'를 처음 시행한데 이어 이번에 '2주기 재지정 평가'를 진행했다. 재지정평가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만 4년이 지난 지자체를 대상으로 재지정 여부를 결정하며, 3년 주기로 이뤄진다.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시흥시는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 1주기 평가에서 다시 지정된데 이어, 2주기 재지정 평가에선 '우수학습도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올해는 64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평생학습도시 추진체계, 사업운영, 사업성과 등 3개 영역에 걸쳐 총 10개 평가 분야 및 20개 세부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면 및 대면 평가를 진행했다.


시흥시는 온라인 평생학습팀을 신설해 조직 강화에 힘썼으며, 온라인 평생교육 전용공간 확대를 통해 학습자 지속 증가와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고, 학습동아리지원센터를 통한 사회공헌 등 학습도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아 평가대상 도시 중 상위 10% 이내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는 3주기 재지정평가 면제 특전과 함께 사회부총리 표창 수상하고 우수평생학습도시 동판을 수여받게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최초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기쁘다. 이번 평가에서 지적된 보완사항을 개선해 시민 모두에게 공평한 학습 기회가 주어지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