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안성시, “생산자 조직화 협의회 출범식” 성황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2 14:53

강의와 향후 계획 발표, 질의응답 등 진행

ㅇ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안성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달 31일 농업기술센터 비봉관에서 이상인 소장을 비롯한 농업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산자 조직화 협의회 출범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그동안 추진단에서 로컬푸드 직매장과 직거래장터 참여농업인, 이장단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 읍면동 순회 설명회와 농가 개별 방문 등을 통해 생산자 조직화에 참여하고자 뜻을 밝힌 농업인은 물론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강의 내용과 향후 운영계획을 청취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강의는 안성시농업기술센터 공공급식팀장의 '2024년 지역 먹거리정책 추진계획'과 농업기술센터 이상인 소장의 '신활력플러스사업 방향성 및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농업인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 농가조직화 용역사로부터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내용을 들은 후 질의응답으로 출범식을 마무리했다.


출범식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생산자 조직화가 잘 정착되어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나부터 도울 일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추진단 관계자는 “생산자 조직화에 동참의 뜻을 밝히신 농업인을 대상으로 향후 품목별 출하회를 구성하고, 교육 등을 통한 출하회별 임원구성 및 회칙 마련, 워크숍을 통한 역량강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내년부터는 조직화 참여 농업인과 함께 공공급식 사업부터 시작할 예정이다‟라며 더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요청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