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9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메가박스’ 인기...휴가철 극장가 공략 ‘적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2 15:49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지난달 22일 선보인 브랜드저금통 '저금통with메가박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좌를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영화를 관람하는 고객들에게 메가박스 할인 혜택이 유용하게 느껴졌던 것으로 분석된다.


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저금통with메가박스'는 7월 30일 기준 50만좌를 돌파한 데 이어 1일 기준 누적 계좌 개설 수는 56만좌를 기록했다.


해당 통장은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의 제휴 상품이다.


누적 저금 횟수와 금액에 따라 영화관람권, 스낵 할인쿠폰 등 최대 2만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객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30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까지 가입한 고객 중 20대(31.9%)와 30대(27.7%) 고객 비중은 약 60% 수준으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어 40대(24.8%), 50대 이상(14.2%)이 뒤를 이었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극장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아진 가운데 메가박스에서 제공하는 쿠폰 혜택이 주목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저금통은 물론 26주적금·mini26일저금·한달적금·기록통장까지 꾸준히 선보인 제휴 상품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금융 및 생활 플랫폼으로써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