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여주시, 시민이 공감하는 실현가능한 사업 발굴...원도심에 활력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6 13:50

중간보고회개최...“집객, 유입, 연계, 확산” 네가지 테마 제시

ㅇ

▲이충우 여주시장이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 방안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했다 제공=여주시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여주시는 지난 1일 쇠퇴하고 있는 원도심을 활성화시키고자 추진하는 “여주시 원도심 활성화방안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에서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계획이 여주시 원도심을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 했다고 6일 밝혔다.


여주시 원도심 상인회 단체장들을 비롯하여 소상공인 지원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보고회 주요 내용은 △여주 내외부 인구 유입 방안, △관광객 및 상주 인구의 원도심 유입 확대, △원도심과 인근 지역을 연계하여 새로운 관광권역 조성, △원도심 활성화로 인한 긍정적인 효과를 여주시 전체로 확산시켜 도시 전체의 경쟁력 강화 기대 등 총 네 가지 테마의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계획이다.


상인회 대표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토대로 여주가 관광도시로 확립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소상공인 지원센터장은 단기간에 완료될 수 있는 실현가능한 사업 발굴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 금번 중간보고서 의견을 반영하여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주민 공청회와 설명회를 통해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현 가능한 단기 사업 및 중장기 사업 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