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교보생명, 종신 결합한 교육보험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13:43
교보생명은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창립 66주년을 맞아 종신보험에 교육보험을 결합한 새로운 교육보장보험을 선보였다. 평생 사망보장을 받으면서 자녀를 위한 교육자금을 준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 (무배당)'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보험은 지난 1960~1980년대 자녀 학비 부담을 덜어주면서 인기를 얻었던 상품이었으나 1990년대 중반 이후 수요가 줄어들어 교보생명만이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해당 상품은 종신보험을 기본으로 하되, 보험료 납입기간(10년납 미만의 경우 10년)이 지나면 교육자금 자동전환 기능을 통해 사망보험금의 일부를 감액해 발생한 재원으로 자녀 대학등록금, 해외유학·독립자금 등 교육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납입기간과 가입금액에 따라 17%에서 최대 28.5%까지 교육자금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줘 혜택을 늘렸다.


부모는 물론 조부모가 손주를 위해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나이를 80세까지 늘리고 납입기간을 5년에서 20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적이다. 또한 저해약환급금형 구조를 채택해 보험료 납입기간에 일반형보다 해약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성장기 자녀를 위해 건강보장도 강화했다. 자녀생활보장특약 가입 시 수족구, 수두 등 감염병은 물론, 독감치료, 식중독입원, 깁스·골절치료, 각종 수술 등을 30세까지 보장한다. 만기 시에는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80~100%까지 만기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 시 피보험자인 부모 또는 조부모가 3대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자녀생활보장특약 가입 시 자녀의 교육(에듀케어)과 건강(헬스케어)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성장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자도서관, 현장체험, 독서논술코칭, 문해력 강좌 등 에듀케어서비스는 물론, 일상 속 건강케어, 성장·심리 스텝케어 등 성장시기별 헬스케어서비스를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자녀 0세~15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5·7·10년·11년~20년납 중 선택 가능하다. 자녀가 2명 이상이면 보험료를 1% 할인해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육보험을 최초로 선보인 회사로서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되새기고 자녀의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교육보험을 내놨다"며, “어린 자녀를 둔 3040 부모는 물론 교육보험의 추억이 있는 6070 조부모들도 손주의 교육·독립자금 마련은 물론 가족생활보장까지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