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4년 만에 누적 매출 20억 원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8 13:08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양군이 운영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이 개장 4년여 만에 누적 판매 20억 원을 넘기며 도약을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다. 이를 기념하여 감사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제공-영양군

이 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 농특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함으로써 중소여성농의 소득 증대와 지역사회 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전용 상품권 출시와 꾸러미 상품 등 직매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온심마켓'에도 입점해 온오프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과 지리적 약점을 극복하며 성과를 거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100여 명의 출하자와 함께 높은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영양군의 직접 운영 매장으로서 지역 농협과 연계된 차별화된 운영 방식이 특징이다.




영양군은 8월 중순에 소비자 사은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로컬푸드직매장을 자주 방문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푸드플랜을 연계하지 않은 로컬푸드직매장이 영양군에만 존재하며, 직영의 어려움을 극복해 좋은 성과를 낸 출하자와 소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더욱 도약하고 성장하는 영양군 유통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