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현장 청렴순회 간담회’ 12일부터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2 15:15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본청, 지역본부, 직속기관, 사업소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장 청렴순회 간담회'를 진행한다.


청렴순회간담회

▲청렴순회간담회를 열고 있다. 제공-경북도

이번 간담회는 감사관이 각 부서를 직접 방문해 청렴 실천 방안을 도출하고, 관행적 부패를 근절하며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부서별 청렴도 측정 결과와 청렴 저해 요인을 진단하고, 하위 직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갑질 예방 및 조직문화 개선 대책을 논의한다.


또한, 불필요한 업무 지시나 근무 시간 외 모임 참여 강요 등 불합리한 조직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외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업무처리 기준 및 절차의 투명성 강화, 서류 간소화, 특혜 예방 등 제도 개선과 감독공무원의 갑질 근절 등 부서별 맞춤형 청렴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첫 간담회는 12일 산림자원국에서 실시되며, 감사관, 산림자원국장, 소속 과장 등 10명이 참석해 산림토목 사업과 관련된 청렴도 저해 요인 분석과 개선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한다.


서정찬 감사관은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 의식이 중요하다"며, “소통과 신뢰를 기반으로 건강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도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