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교육청 해외 학생봉사단, 베트남에서 글로벌 리더십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3 09:57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해외 학생봉사단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5박 7일간의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있다.


경북교육청 해외 학생봉사단, 베트남에서 글로벌 리더십 강화

▲경북교육청 해외학생봉사단이 마음과 문화를 나눴다. 제공-경북교육청

'따뜻한 손길로 세계를 걷다'는 비전 아래 1, 2학년 학생 3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8월 8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다양한 봉사 및 문화 교류 활동을 펼쳤다.


주요활동 내역은 응웅옌씨우학교 방문, 환경 정화 봉사, 드엄럼 고대마을 봉사 등 봉사활동을 펼쳣다.


베트남 대학생들과의 문화 프레젠테이션과 하노이 특수교육센터에서의 봉사활동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역량을 키웠다.


이번 활동은 경상북도교육청의 비전인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천하며, 베트남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십과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봉사단 활동을 위해 3회에 걸친 사전 캠프를 통해 봉사의 의의와 목적을 학습하도록 지원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경상북도교육청과 베트남 하노이 교육훈련청 간의 교육 협력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상진 교육국장은 “향후 양국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봉사활동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여정이 되고, 글로벌 인재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