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고객·브랜드 편의 확대” 무신사, 스토어 전면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3 13:55

카테고리별 특성 맞춰 멀티 스토어 형태로 변경
랭킹 서비스 고도화,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고객·브랜드 편의성 확대를 위해 이달 중 사용자 환경(UI)·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한 무신사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무신사는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카테고리별 스토어의 빠른 성장세와 고객, 입점 브랜드 요구를 고려해 멀티 스토어 형태로 전면 개편한다.


홈 화면 최상단에서 뷰티, 플레이어, 아울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각 스토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어느 페이지에서든 전환 가능하다.


스토어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UI·UX도 적용해 고객이 관심 있는 카테고리 내 탐색도 편리해진다. 또한, 보다 직관적으로 스포츠 관련 상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기존 골프 스토어는 플레이어로 통합된다.


홈 화면에서 고객별 맞춤 추천 브랜드와 아이템도 큐레이션해 볼 수 있는 브랜드 페이지도 신설했다. 발매 페이지에서는 한정 발매, 인기 상품 소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고 관심 브랜드만 골라볼 수 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인 랭킹 서비스도 고도화해 20여개에 이르는 스타일별 랭킹과 신상품 등의 테마별 랭킹을 제공한다. 상품 카테고리별 랭킹도 세부 제공하고 연령, 기간별 등으로 필터링도 가능하다.


고객과 브랜드 간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스트릿 패션의 상징성이 있는 스냅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형태로 개편했으며, 브랜드도 스냅 계정을 만들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웹 버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UI·UX 개편과 더불어 기술적인 고도화를 진행해 더욱 안정된 패션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