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드론기업 ㈜비씨디이엔씨, 도비 0.9억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14 14:34
양주시 유망 드론기업인 ㈜비씨디이엔씨 기술연구개발 현장

▲양주시 유망 드론기업인 ㈜비씨디이엔씨 기술연구개발 현장.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는 광적면 소재 유망 드론기업인 ㈜비씨디이엔씨가 제안한 연구개발과제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기술개발은 경기도를 대표하는 R&D 지원 사업으로 경기도내 기업 및 대학-연구기관이 참여가 가능하며 연구과제를 제출하면 공모 및 발표심사 평가 등을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개발과제는 'GTX 대심도 터널 재난안전 진단 온디바이스 AI 드론 개발'로 올해 8월1일부터 내년 7월31일까지 1년간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며 경기도는 연구개발비로 도비 9000만원을 지원한다.


과제 목표인 'LB4 자율 드론' 개발이 완료되면 어하터널 등 관내 소재 터널 안전진단에 활용할 수 있어 안전진단에 드는 직접 투입 인건비를 절감하는 등 관련 분야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양주시 유망 드론기업인 ㈜비씨디이엔씨 기술연구개발 현장

▲양주시 유망 드론기업인 ㈜비씨디이엔씨 기술연구개발 현장. 제공=양주시

연구 수행자로 2019년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던 ㈜비씨디이엔씨는 '영상촬영 위한 무진동 짐벌 장치' 등 11개에 달하는 특허와 조달청 지정 혁신제품 'BCD360 VR드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양주시 컨소시엄에 참여해 '2024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에도 선정돼 국토교통부의 K-드론배송 상용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전도유망한 드론 전문 기업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우리 시에선 드론정책팀을 창설해 미래 산업으로 드론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혁신기업 기술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과 협력체계 구축을 지속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