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신길일반산단 산업단지 계획 승인 고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0 08:48
안산시 신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요도

▲안산시 신길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개요도.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20일 '안산 신길일반산업단지' 개발계획을 안산시 제2024-195호로 승인 고시했다. 이로써 신길일반산단 조성을 위한 채비가 끝나 건립사업이 본격궤도에 올랐다.


신길일반산단 조성은 신속한 추진을 위해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에 따라 산업단지개발계획과 일반산업단지개발실시계획을 통합한 산업단지계획을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안산시가 승인 고시한다.


지난달 10일 경기도 심의가 완료된데 이어 이번에 안산시가 승인 고시해 신길일반산단 조성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안산시는 반월국가산업단지 노후화로 인한 입주기업 이전 및 확장 수요가 있으면서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단원구 신길동 331-1 일원 27만8947㎡ 부지에 일반산업단지 조성 추진해왔다.


사업시행자는 안산도시공사로 추정사업비는 2305억원이며, 오는 2026년 토지보상 절차를 완료 후 사업에 착공, 오는 2029년 준공할 계획이다.




향후 산단 내 첨단소재 융합-부품산업과 신성장산업 분야 전략업종 유치를 통해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된다.


안산시는 반월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한 동반성장, 신도시 공공주택지구와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미래로 도약하는 안산시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반월신공업도시 조성과 함께 탄생한 계획도시 안산이 이제는 첨단 산업도시로 새로운 도약기에 있다"며 “신속한 산단 조성과 함께 도시발전에 필요한 사업들을 적기에 발굴-추진해 내실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