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강수현 양주시장, 경로당 양주골쌀 지원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1 16:18
양주시-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 21일 양주시 경로당 양주골쌀 지원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 21일 양주시 경로당 양주골쌀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21일 시장집무실에서 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과 관내 경로당에 '양주골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우리 쌀 소비 촉진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이용재 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 조합장, 오정수 NH농협 양주시지부장, 남면-광적-장흥-양주농협 조합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과 이용재 조합장은 업무협약서에 각각 서명하고 경로당 양곡을 지역 특산품인 양주골쌀로 지원해 노인급식 수준 향상과 건강증진 도모는 물론 우리 농산물을 적극 활용한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오는 9월부터 '양주연합농협미곡종합처리장'에서 연간 약 4000만을 지원해 우수한 품질의 양주골쌀을 정부 양곡 판매가로 관내 경로당 278곳에 제공할 예정이다.


양주시-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 21일 양주시 경로당 양주골쌀 지원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양주연합농협미곡처리장 21일 양주시 경로당 양주골쌀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제공=양주시

이용재 조합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우리의 작은 노력이 어르신 복지 향상은 물론 양주골쌀의 관내 소비로 이어져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어르신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에게 더욱 풍성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양주시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마련하고 우리 쌀 우수성을 널리 알려 쌀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