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와 (사)한국프로파크골프진흥협회는 23일 안동시 파크골프 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가속화와 파크골프 인구 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파크골프의 저변 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파크골프 관련 정보 공유와 홍보 및 정책 개발 △파크골프 프로화를 위한 전용구장 및 인프라 조성 △파크골프 관련 기업·투자·인프라 유치 △파크골프 전국대회 적극 유치 등이다. 안동시와 협회는 이를 통해 파크골프의 메카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1월 개최되는 한국경제TV배 전국파크골프대회는 안동시와 (사)한국프로파크골프진흥협회의 첫 협업사업으로, 많은 파크골프 애호가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 대회를 통해 안동시는 생활인구 유입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안동 관광의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사)한국프로파크골프진흥협회는 파크골프 발전과 국민 생활체육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 파크골프 프로선수 육성을 통한 프로구단 활성화와 전문적인 교육 및 다양한 프로팀 창단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동시가 파크골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라며,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