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중부경찰서, 동성로 클럽골목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7 07:29

최근 클럽 등에서 마약류 이용 성범죄 사건이 이슈화됨에


동성로 클럽골목 맞춤형 홍보활동 전개


1

▲지난 23일 성범죄 발생 위험이 높은 동성로 클럽골목 일대에서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제공=데구중부경찰서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중부경찰서는 지난 23일 성범죄 발생 위험이 높은 동성로 클럽골목 일대에서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중부보건소 및 협력단체 등 30여명과 함께 시민들에게 마약의 위험성을 제고하고 이와 연계되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마약류 이용 성범죄 예방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클럽 등에서 마약범죄가 지속 증가하고 술・음료에 마약을 몰래 넣어 성범죄로 이어지는 사건이 사회적 이슈화됨에 따라, 휴대용 약물 탐지키트를 배부 하는 등 20~30대 대상 다각적 예방 및 맞춤형 홍보활동을 위해 기획됐다.


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은 “인터넷 매체에서만 접했던 마약 범죄들이 당장 내가 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마약류 이용 성범죄에 대해 더욱 더 주의와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반응이 많았다.




김기대 대구중부경찰서장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분들에게 마약의 위험성에 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