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는 오는 9월2일부터 10월25일까지 군포시 숏폼영상 공모전 '군포숏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포시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및 등록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포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숏폼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군포를 홍보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오는 10월 열릴 '군포행복 올래축제' 및 관광명소-공공시설-맛집 등 군포를 알릴 수 있는 내용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영상은 세로형 숏폼 콘텐츠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적합하게 시청될 수 있도록 15초 이상 59초 이내 분량으로 제작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응모작 업로드 후 공고문에 안내된 잔자우편으로 영상과 함께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200만원이며, 주제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우수상 2편 각 50만원 △우수상 2편 각 30만원 △장려상 4편 각 10만원으로 총 8편을 11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추후 수상작은 다양한 채널에서 군포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29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군포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군포숏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권했다.
한편 군포숏폼에 대한 세부사항은 군포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군포시 홍보실 뉴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