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포시 2024월곶저잣거리축제 기대감 ‘쑥쑥’…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4 02:27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시가 오는 7일 월곶면 군하리(월곶생활문화센터 및 군하숲길)에서 '달빛 놀이터'를 주제로 2024년 월곶저잣거리축제 를 개최한다.


올해는 조선시대 저잣거리 놀이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전통과 자연을 벗 삼아 놀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군하숲길에 달빛 산책길이 조성된다. 화려한 야간조명과 빛 조형물이 설치돼 아름다운 월곶의 야간경관을 느낄 수 있으며, 산책길에는 인공 보름달이 설치돼 소원을 빌고 소원지를 적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또한 달빛산책길과 어우러진 '달빛 영화관'을 운영해 야외에서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돗자리 등에 앉아 영화를 감상하는 특별한 가을밤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포시 2024년 월곶저잣거리축제 포스터

▲김포시 2024년 월곶저잣거리축제 포스터. 제공=김포시

김포시 2024년 월곶저잣거리축제 포스터

▲김포시 2024년 월곶저잣거리축제 포스터. 제공=김포시

자연을 벗 삼아 곤충 작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동화와 피아노 연주가 함께하는 북 콘서트, 청사초롱 만들기, 한복체험, 연 만들기 등 전통놀이와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 및 전통 간식거리가 준비돼 한층 재미를 더한다.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개최된다. 통진이청에서 총 100명(사전신청 70명, 현장접수 30명)을 대상으로 '월곶면 군하리'를 주제로 한 자유화 그리기를 진행하며 저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눠 총 8명에게 포상할 계획이다. 접수방법 등 세부사항은 김포시 블로그(blog.naver.com/gimpo20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축제 당일 곳곳에 설치된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와 올댓스탬프 어플을 이용하는 모바일 스탬프투어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달빛산책길은 축제 당일뿐 아니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이 즐길 수 있도록 추석연휴 기간을 포함해 7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추석연휴를 월곶 저잣거리 축제와 함께 해보기를 추천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