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숨 하나 생명봉사단,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펼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6 07:59


2

▲지난 4일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이 진행됐다. 제공= 숨 하나 생명봉사단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숨 하나 생명봉사단이 지난 4일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 1층 주차장에서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로 코로나19 장기화 등 헌혈인구 감소에 따른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헌혈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헌혈 행사에는 대구시 복싱협회 회원 및 시민 50여명이 동참해 생명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특히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과 송민선 대구 남구의회 의장이 행사장을 방문해 헌혈에 동참한 시민들을 격려했다.


조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인구가 줄어들면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많아지고 있다"며 “시민들이 헌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을 살리는 나눔 활동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헌혈은 가장 손쉬운 생명 나눔의 방법이다."며“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 행사에 앞서 숨 하나 생명봉사단은 대구시 복싱협회와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득철 숨 하나 생명봉사단장과 서석일 대구시 복싱협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협력 △단체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연계 사업 협력 △각 기관 간 오프라인 홍보 협력 등이다.


한득철 봉사단장은 “혈액 부족이 심각한 상황인 만큼 조금이나마 혈액 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꾸준한 헌혈 행사로 생명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 돌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숨 하나 생명봉사단은 헌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민간 봉사단체다.


지난 7월 9일 공식 출범을 알리고 헌혈 및 사회적 약자 돌봄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헌혈 캠페인 외에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노인 돌봄, 저소득층 가정 지원, 장애인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