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최승준 6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 회장단 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8 21:33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단 회의

▲최승준 제6대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은 지난 6일 파크로쉬리조트에서 민선 8기 제3회 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 파크로쉬리조트 앤 웰니스에서 지난 6일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민선 8기 제3회 회장단 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는 최승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장을 포함한 협의회 회장단 5명이 참석했다.


회장단은 향후 회원군의 농수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지역상생직판행사 추진방안과 농어촌지역의 소멸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포럼 추진 등을 논의했다.


이어 개장 이후 3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한 정선의 관광 랜드마크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했다. 회장단은 올림픽 유산의 보존 및 활용, 국가균형발전과 지방소멸위기극복 측면에서 정선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리왕산 국가정원의 타당성과 당위성에 공감하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최승준 회장은 “농어촌지역의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우리 협의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는 2012년 11월 2일 창립해 전국 82개 군(郡) 중 76개 군(郡)이 참여해 연대와 협력을 통한 농어촌 현안사항 공동 협의·대응 및 정부정책 반영, 공동 발전방향 모색 등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지난 6월 제6대 회장단 회장에 선출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