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조직문화 개선 워크숍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8 21:34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직원 역량 강화소통 워크숍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지난 4일과 5일 조직문화 개선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속초시 일원에서 조직문화 개선 및 협동심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최종수 이사장을 비록해 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MBTI를 활용한 성격유형 검사와 유형별 그룹 활동을 기반으로 개인별 업무성향 분석, 강점 및 취약점 파악 등 각자의 소통 방식을 파악하며 더 나은 업무환경 조성에 기반을 다졌다.


또 행안부의 조직문화 개선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자체 방침으로 수립한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불합리한 업무추진 관행을 타파하고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해 행복한 일터 및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정선DMO 조직 운영과 아라리촌 투어 프로그램 개발 용역 자료 공유 등 역량 강화에 힘썼다.


특히 재단에서 추진중인 '휴식형 아리랑 문화아울렛 조성사업' 황톳길 조성을 위해 7월 준공한 속초 영랑호 황톳길 탑방 등 현장체험으로 벤치마킹과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최종수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이사장으로 취임할 때 가졌던 각오를 다시 한 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직원 서로간 존중하고 배려하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힘써 나가겠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