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이전·재배치’ 추진...연수 여건 개선과 학생 교육 강화 차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09:42

율곡연수원, 교육연수원, 인성교육원 기능 조정 직원 연수여건 개선
학생교육원, 양평 관내 폐교 활용, 이전해 학생 교육 대폭 강화 예정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광교신청사 전경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9일 직속기관 균형 배치로 교직원의 연수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을 이전하고 동시에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과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의 명칭과 기능을 변경하기로 하고 도교육청학생교육원 이전은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그동안 교원과 지방공무원 직종에 따라 연수기관을 분리 운영해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교원은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천)에서 지방공무원은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파주)에서 연수가 진행됐다.


이에 직속기관 이전·재배치로 직종 구분 없이 연수프로그램을 통합 운영해 교직원의 연수 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며 교직원의 합숙 연수기관도 균형 배치한다.


남부권역 교직원의 합숙 연수를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천)에서 실시하는 것과 균형을 맞추고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포천)의 명칭과 기능을 변경해 북부권역 교직원의 합숙 연수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교직원 대상 비합숙 연수를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파주)을 구)미래교육연수원(안양)으로 이전하고 비합숙 전문 연수기관으로 재편하고 경기 남․북부 중간에 위치한 지리적 이점과 많은 연수생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 여건을 활용해 다양한 연수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의 학생 교육 기능을 강화한다.


학생자치․리더십 교육을 담당하는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강화)을 양평 지역 폐교로 이전한다. 양평학생야영장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경기 동부 지역을 활성화한다.


경기도교육청율곡연수원(파주) 이전 적지는 율곡 이이의 후학 양성 정신을 계승하는 우수 인재를 키우기 위해 한국학 기반 기숙형 공립 고등학교를 설립하고 지역 교육 여건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혜정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직속기관 이전․재배치'는 미래인재를 키우는 데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교직원 연수와 학생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여건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