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정보보안학과 대학 지원자, 한국IT전문학교에 노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9 16:58
정보보안학과 대학 지원자, 한국IT전문학교에 노크

2024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와 전형 일정이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이런 상황에 정보보안 특성화 전문 교육기관으로 학위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IT전문학교는 정보보안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을 운영하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정보보안학과는 졸업 후 정보보안 채용을 지원하며 대학 수시모집 기간에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 정보보안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정보보안학과 대학 지원자들이 한국IT전문학교에 노크하고 있다. 또 정보보안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 정보보안과는 학생들이 정보보안 분야 채용이 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선발한다. 아울러 정규학기, 심화학기, 프로젝트 등 교육시스템을 통해 재학 기간 중 다양한 개발과정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높이고 취업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한아전은 최신식 보안 관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 IT융합계열은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인공지능·빅데이터학과 등에서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인서울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수도권,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