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김한슬 구리시의원,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지원안 준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0 20:57
김한슬 구리시의회 의원

▲김한슬 구리시의회 의원. 제공=구리시의회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한슬 구리시의회 의원이 10일 시의회 3층 특별위원회실에서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조례는 토평2공공주택지구 발표에 따라 지구 내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명문학교(국제 및 과학 분야 특화된 중-고교, 자율형 사립고교, 대학 및 대기업 부설학교 등)를 유치하고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김한슬 의원이 준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구리시 평생학습과-도시개발과, 구리교육지원청 관련업무 담당자가 참여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주요 내용은 명문학교에 대한 명확하고 객관화된 정의가 필요하고, 토평2공공주택지구 내 명문학교 건립 필요성과 명문학교 유치 및 설립에 필요한 재원 마련 방안 등이다.


김한슬 구리시의회 의원 10일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김한슬 구리시의회 의원 10일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지원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제공=구리시의회

김한슬 의원은 “명문학교 설립으로 수많은 경제적 이익이 발생하는 만큼 토평2공공주택지구 성공뿐 아니라 구리 전체 발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명문학교가 유치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은 “유능한 인재가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여건 확충을 위한 소중한 자리였다"며 “토평2공공주택지구 개발 사업에 좋은 학교 설립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