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창원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6 11:04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26일 창원시청에서 창원대·문성대 산학협력단과 창원시Ⅰ,Ⅱ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재위탁은 위탁 기간이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추진됐다. 수탁기관 선정은 지난달 창원시의원과 어린이집·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진행됐다.


창원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홍남표 창원시장(사진 가운데)이 26일 창원시청에서 창원대·문성대 산학협력단과 창원시Ⅰ,Ⅱ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창원시

창원시는 모집 공고를 통해 신청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의 적정성 △공신력 및 재정 능력 △조직의 적정성 및 시설확보 △운영 의지 및 사업추진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Ⅰ센터는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Ⅱ센터는 문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내년 1월부터 2027년 12월까지 3년간 센터 운영을 맡는다.


Ⅰ센터는 마산합포구·마산회원구·진해구 지역 내 어린이 및 노인시설 급식소를, Ⅱ센터는 의창구·성산구 지역 내 어린이 및 장애인시설 급식소를 관리한다. 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급식소 703개소와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시설 급식소 58개소에 대한 위생·안전 관리와 영양교육을 지원한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소규모 급식소의 위생과 급식 관리 수준이 크게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수탁기관과 협력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