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7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 추석맞이 복지시설 5곳 위문…격려금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0 22:21
위부터 안산시의회 의원들 반달말지원센터, 꿈꾸는 느림보, 둥근세상, 요셉의집, 선부어울을 위문

▲위부터 안산시의회 의원들 반달말지원센터, 꿈꾸는 느림보, 둥근세상, 요셉의집, 선부어울을 위문. 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복지시설 5곳에 들러 격려인사를 건넸다.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방문에는 박태순 의장을 비롯해 최찬규-이진분-선현우-이대구 시의원이 참여했다.


의원들이 찾은 시설 5곳은 장애인복지시설 '반달말지원센터', '꿈꾸는 느림보', '둥근세상'과 아동복지시설'요셉의 집', 지역아동센터 '선부어울'등이다. 이들 시설은 지역에서 이용자 중심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기여하면서 사회적 약자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수행해왔다.


시의원들은 각 시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의회가 마련한 격려금을 전달한 뒤 시설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시설별 이용자 수와 복지 서비스 유형 등을 파악하고 운영 애로사항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이 있는지 협의했다.




시설 관계자들도 안산시의회 관심과 격려에 감사인사를 표하며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박태순 의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해 이뤄진 이번 위문이 복지현장 최일선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에 대해 세심하게 배려하고 적극 지원해 달라. 안산시의회도 지역복지 정책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