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문화재단, 청년작가전시회-청년예술콘서트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2 23:37
안산문화재단 청년시점 웹포스터

▲안산문화재단 청년시점 웹포스터. 제공=안산문화재단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문화재단이 오는 21일 청년의날 주간에 맞춰 '2024 청년문화지원사업 청년시점' 기획전 '청년작가전시회'와 공연 '청년예술콘서트'를 차례대로 공개한다.


청년시점은 예술계에 진입하는 신진 청년예술인을 발굴하고, 작품 발표 기회를 마련하는 청년문화 지원 사업이다. 시각과 공연 분야로 이뤄졌으며 매년 청년의 시선과 청년만의 섬세한 이야기를 담은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인다.


안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으로 구성된 '청년기획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지원 사업에는 청년예술인 27팀이 참여한다.


청년작가전시회는 청년작가 10개 팀의 이야기를 담은 56점 작품이 준비된 전시다. 회화, 사진,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 작품이 청년주간 동안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에서 펼쳐진다.


청년예술콘서트는 청년작가 17개 팀이 참여하는 무대다. 연극, 무용, 클래식, 재즈,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 공연이 준비됐다. 1부는 오는 29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 열린다. 2부는 내달 4일부터 7일까지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안산시 가을통합축제 '안산페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기획전 '청년작가전시회', 공연 '청년예술콘서트' 관람료는 무료이며, 세부사항은 안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