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횡성한우축제, ‘우아한 휴식’ 주제로 2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3 03:47
제20회 횡성한우축제 포스터

▲제20회 횡성한우축제 포스터

제20회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횡성 섬강 둔치 일원에서 대대적으로 열린다.


'우아한 휴식'을 주제로 열리는 제20회 횡성한우축제는 지역민 참여 확대와 신·구 콘텐츠 확대, 야간 관광형 프로그램 등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다.


횡성군은 축제를 위해 섬강 둔치 하천정비사업을 완료하고 사전 온라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축제 장소를 섬강 둔치 일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축제는 먹거리, 문화예술, 체험 등 3개 테마 총 1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기존 축제의 장점과 강점을 살린 레트로 프로그램, 최신 트렌드에 맞는 신규 프로그램(섬강 별빛 아트페스타, 플라잉 횡성한우 프로그램 등)을 접목해 20주년에 걸맞은 횡성한우축제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횡성한우축제의 대표 먹거리 프로그램인 '횡성한우구이터'는 예년 규모보다 25% 증가한 최대 2000석 규모로 확대 설치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증진키로 했다.




또 로컬푸드존과 F&B존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조정, 횡성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특산물과 지역의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횡성한우 키즈 그라운드존', '횡성한우 생태목장','횡성한우 프린지 버스킹' 카우쇼' 등 축제장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풍부하게 준비된다.


이를 위해 시설을 대거 확장하고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도록 쉼터를 조성하며, 공간 디자인적 요소를 반영하는 등 변화를 시도한다.


올해 횡성한우주제관은 다양한 체험형 전시와 역대 축제 기념품 판매, 횡성의 10대 추천 관광지, 횡성 8대 명품 특산물 등의 정보를 풍부하게 보여주며, 횡성한우축제장의 대표 팝업존으로 재탄생시킬 방침이다.


특성화된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횡성한우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ㅠ'섬강 별빛 아트페스타'는 우룡승천, 즉 소의 성실함과 용의 웅장함을 결합, 꾸준히 노력하여 달려온 20주년의 횡성한우축제를 기념하며 섬강 용바위에 자연과 조명, 경관 연출, 야간관광 콘텐츠를 강화해 방문객들에게 신비한 장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역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단체 공연과 박서진, 장윤정, 손태진, 에녹, 이찬원, 공훈, 테이, 박혜원, 박지현, 황윤성 등 화려한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공연 라인업과 개·폐막식을 포함한 대규모 불꽃 퍼포먼스도 올해의 큰 볼거리 중 하나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 20살을 맞는 제20회 횡성한우축제를 위해 지역과 함께 많은 땀을 흘리며 성심성의껏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주제관 및 야간관광 컨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욱더 보강돼 횡성한우축제를 찾는다면 확실한 행복과 추억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