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진리·희망리 일원 도시재생사업… “어린이 안전이 최우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4 20:12
진리·희망리 일원 도시재생사업 공영주차장 신축 및 어린이 안전 광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진리·희망리 일원 도시재생사업 공영주차장 신축 및 어린이 안전광장 조성사업 주민설명회가 지난 11일 다시신장빌딩에서 열렸다. 제공=홍천군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진리·희망리 일원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인 공영주차장 신축 및 어린이 안전광장 조성사업 기획설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군은 홍천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의 차량 혼재 문제와 어린이 안전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을 밝혔다. 특히 희망리 제3공영노외주차장 신축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신축 공영주차장은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됐다. 지상 1층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차량에 승하차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광장과 회차 공간, 주차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지하 1층에는 지상에서 축소되는 주차면을 보완해 추가 주차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의 진행과정에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