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윤호

kyh81@ekn.kr

김윤호기자 기사모음




‘긴 추석 연휴 온다’…볼만한 OTT 뭐 있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5 08:34

티빙·넷플·쿠플 등 콘텐츠 출격…드라마·영화·예능 등 풍성

어떤 OTT를 볼지 고르는 모습. 사진 = 픽사베이

▲어떤 OTT를 볼지 고르는 모습. 사진 = 픽사베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9월 14일부터 시작된 올 추석 연휴는 최소 5일, 연차 사용에 따라 최대 9일간 쉴 수 있는 긴 연휴다.


긴 연휴가 마냥 즐겁지만은 않을 수 있다.


14일 삼성카드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삼성카드 이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60%의 응답자는 추석 명절이 기대되긴 하지만 부담감과 스트레스도 있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19%는 '영화·TV·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감상' 등으로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티빙,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등 OTT 업계는 드라마부터 영화, 예능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앞세워 이용자 시선 끌기에 나섰다.


'우씨왕후' 인물 관계도. 사진 = 티빙

▲'우씨왕후' 인물 관계도. 사진 = 티빙

◇ 티빙, '우씨왕후' 파트2로 포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제일 먼저 공개된 콘텐츠는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우씨왕후' 파트2다. 총 8부작인 이 작품은 지난달 29일 파트1인 1~4부가 공개됐고, 9월 12일에 파트2 5~8부가 나왔다.


이 드라마는 고구려를 배경으로 갑작스럽게 왕이 죽은 후 권력을 잡으려는 다섯 부족과 이들과 맞부딪히며 왕좌를 지켜내려는 우씨왕후의 이야기를 담았다.


제작비 300억원 스케일의 대작답게 액션 장면 등의 수준이 높고, 이야기 전개가 빨라 흡인력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전종서·김무열·지창욱 등 화려한 배우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파트2에선 궁 안팎 세력들의 권력 쟁탈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무도실무관' 속 한 장면. 사진 = 넷플릭스

▲'무도실무관' 속 한 장면. 사진 = 넷플릭스

◇ 영화 들고 온 넷플릭스…김우빈과 시너지는?


넷플릭스는 추석을 맞아 영화 한 편을 들고 왔다. 9월 13일 공개된 '무도실무관'이 그 주인공이다.


이 영화는 보호관찰관과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하는 무도실무관이 각자의 개성이 담긴 방식으로 끈질기게 범죄와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의 김주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태권도·검도·유도 등 도합 9단을 자랑하는 개성 강한 무술 천재 역할은 배우 김우빈이 맡는다. 넷플릭스와 김우빈 조합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관심이 모인다.


김우빈과 호흡을 맞추는 이는 배우 김성균이다. 보호관찰관 역을 맡았다.


SNL 코리아 시즌6 한 장면. 사진 =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6 한 장면. 사진 = 쿠팡플레이

◇ '연휴엔 예능이지'…쿠플 'SNL 코리아' 시즌6


다소 무거운 주제의 드라마·영화 등으로 피로해 있다면 가벼운 예능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건 어떨까. 매 시즌 성역 없는 풍자와 거침없는 패러디로 이목을 끌고 있는 'SNL 코리아' 시즌6 가 해답일 수 있다.


현재 2회까지 공개된 가운데 오늘 3회가 방영 예정이다. 전종서·김성균·곽동연 등 화려한 호스트가 시선을 끈다. '과즙세연'을 패러디한 '육즙수지', '삐끼삐끼' 챌린지 댄스 등 눈길을 끄는 요소도 많다.


새로운 얼굴들의 활약도 눈에 띈다. 올 시즌부터 MZ 캐릭터로 사랑 받은 윤가이와 젊은 크루 유희준, 안도규 등이 하차하고 오디션을 통해 이진혁과 서혜원, 최소연이 합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