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평창군시설관리공단,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0 01:01

조직의 미래 경쟁력 강화 위한 전략적 투자…신입사원 역량 강화 및 조직문화 혁신
최순철 이사장 “공단 미래 이끌 인재 육성의 초석”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신입사원을 위한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신입사원을 위한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제공=평창군시설관리공단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신입사원을 위한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온보딩 계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보딩 프로그램은 지난 1일부터 2주간 단순한 신입사원 교육을 넘어 조직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평가받고 있다.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신입사원을 위한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은 신입사원을 위한 혁신적 온보딩 프로그램 으로 직무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제공=평창군시설관리공단

프로그램으로 △행정직, 시설관리직(장례지도), 시설관리직(시설관리) 등 직무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선임직원과 신입사원 간 1:1 멘토링을 통해 업무 노하우 전수 및 조직문화 이해 촉진 △부서 간 협업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증진 워크숍 등을 비롯해 2주차와 3개월차에 정기 피드백 세션을 마련해 신입사원들의 적응상황 점검 및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최순철 이사장은 “이번 온보딩 프로그램은 급변하는 사회환경 속에서 공단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육성의 초석"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공단의 인재육성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이번 온보딩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 내 다른 공공기관과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 3개월 후 진행할 추가 평가를 통해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공공기관의 혁신적 인재관리 모델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직무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과정 운영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신입사원 워크숍. 제공=평창군시설관리공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