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2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공기정화 친환경 실내 정원 조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2 09:58
실내수직정원

▲정선군은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해 임계 청소년문화의 집에 유해물질과 공기 중 오염물질을 흡수하는데 탁월한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33㎡ 규모의 실내 수직정원을 조성했다. 제공=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식물을 활용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22일 정선군에 따르면 군은 국비 포함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해 임계 청소년문화의 집에 유해물질과 공기 중 오염물질을 흡수하는데 탁월한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33㎡ 규모의 실내 수직정원을 조성했다.


미세먼지 측정 센서를 설치해 스마트한 실내 공기질 관리로 시설 직원과 방문객의 건강 증진 효과를 향상시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초록색과 붉은색을 배치해 편안함을 주는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군은 임계청소년문화의 집에 설치한 수직정원을 활용, 시설을 이용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스마트가든 수직정원 수업으로 친환경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식물을 가꾸면서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경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임계청소년문화의 집을 시작으로 실내정원사업을 지역 내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