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6 18:34

노후 영천시민운동장 이전 건립을 위한 연구모임



1

▲의원연구단체인 '영천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연구회'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26일 오전 11시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제공=영천시의회


영천=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영천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연구회'의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26일 오전 11시 의회 간담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해당 연구모임 소속 배수예 의원, 김상호 의원, 이영기 의원, 이영우 의원이 참석했고 연구용역 수행업체 및 시 체육시설사업소, 새마을체육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결과 발표를 듣고 영천시민운동장의 이전 건립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연구용역 수행업체는 지난 4월 연구용역 착수에 들어가 7월 중간보고회에서 시민운동장과 노후화 현황을 분석하고 관련 상위계획 및 법규 검토를 마친 후 시민 설문조사 결과와 이전 후보지 2곳을 제시했었다.


설문조사 결과는 답변자 중 87%의 시민들이 시민운동장 이전 건립 필요성에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최종발표에서는 사업규모와 사업비 등의 분석 및 사업추진의 공공성·활용성·경제성 등 다양한 측면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4곳의 이전 후보지를 추천하고 건립 후 관리·운영 방안 등도 함께 제시하였다.


발표가 끝난 후 연구결과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영기 의원은 “시민운동장 이전 건립은 장기적인 과제로 큰 예산이 필요한 만큼 다양한 방면으로 검토가 필요하다. 이전 건립 사업이 확정된다면 영천에서도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영우 의원은 “이전 건립이 확정된다면 제시된 후보지의 주민들은 두 팔 벌려 환영할 일이다.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생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전 건립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상호 의원도 “타 시·군의 사례들을 보니 우리 영천시에도 훌륭한 스포츠 테마파크 조성의 필요성을 느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체육활동과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연구모임 대표의원인 배수예 의원은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운동장의 노후화로 인한 시민들이 겪고 있는 불편함과 이전 건립의 필요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참고하여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집행부와 함께 최적의 방안을 도출해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안정적인 체육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